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와 ‘부산불꽃축제’ 등 연이은 가을 부산축제에 발맞춰 ‘부기 케이크’를 리뉴얼하고, 오는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부기 케이크’는 부산·경남 파리바게뜨 매장 40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시 소통 캐릭터 ‘부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출시 후 캐릭터 케이크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시민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산시 파리바게뜨,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 출시

  이번에 리뉴얼한 ‘부기 케이크’의 명칭은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다. 시는 오는 15일 열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를 기념하고 부산의 가을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기존 ‘부기 케이크’를 리뉴얼했다 케이크에는 BTS 콘서트 메인 색상인 연보라색의 초콜릿이 덮여 있으며, 그 위에는 부산 대표 가을 축제인 ‘부산불꽃축제’를 즐기는 ‘부기’의 모습이 형상화돼 있다.

 

  이번 리뉴얼 출시로 가을 축제를 즐기러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 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지역 내 소상공인 가맹점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파리바게뜨 부산역사점에서는 ‘부기 케이크’가 하루에 10개 정도 판매되고 있다.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는 오는 11월까지 판매할 계획이다. 다만, 소비자 반응에 따라 판매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가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 부산에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이 ‘부기 케이크’를 통해 2030세계박람회 유치 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시길 바란다”라며, “시와 파리바게뜨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부기 케이크’의 전국 판매와 협업 상품 다양화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출처 - 부산시청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